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다양한 방법) 본문

생활상식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다양한 방법)

곰씨네 2020. 6. 4. 03:46

은행 계좌가 많거나 오래전에 만들고 잘 쓰지 않으면 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예전에 쓰던 신한은행 계좌번호가 생각나지 않아 찾는데 애를 먹었었는데요. 제가 썼던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1. 실물 통장 또는 지점 방문

예전에는 종이 통장을 대부분 가지고 있었는데요. 통장 앞에 보면 계좌번호가 나와 있죠. 하지만 요즘에는 통장 실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일단 계좌번호를 찾으려면 가장 귀찮지만 확실한 방법이 바로 신한은행에 직접 방문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신한은행 찾아갈 때는 근처 아무 지점이나 가면 되는데요. 아시다시피 은행 영업시간은 오후 4시까지이니 방문하려면 미리 서둘러야 합니다. 은근히 은행 영업 시간이 금방 끝나더라고요. (신분증도 꼭 지참!)

 

** 반응형 **

 

2.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

젊은 친구들은 간단하게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면 됩니다. 인터넷 뱅킹을 쓰려면 먼저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역시나 신한은행에 방문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요즘에는 신한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인터넷 뱅킹 가입 여부를 물어보는데요.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없다면 당연히 바로 가입해놓는게 좋죠.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은 24시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쓸 수 있다면 접속해서 계좌 조회를 누르면 바로 신한은행 계좌번호를 찾을 수 있어요.

 

3. 신한은행 고객센터 문의

은행 방문도 어렵고, 인터넷 뱅킹도 쓸 줄 모른다면 마지막 방법으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일 9시~18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는 1599-8000입니다. 해외에 있다면 82-2-3449-8380으로 전화를 걸면 되요.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먼저 본인 확인부터 할텐데요. 주민번호나 핸드폰 번호, 주소 등을 물어볼 겁니다. 여기에 잘 대답하시고, 은행 계좌번호를 알아보려고 전화했다고 문의하면 됩니다. 이상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360 x 2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