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효과와 마케팅 전략 본문

마케팅

시너지효과와 마케팅 전략

곰씨네 2017. 1. 17. 16:02

본 포스팅 시리즈에서는 마케팅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용어에 대한 설명 및 적용 사례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1. 시너지 효과

여러 복수의 효과들을 씀으로써 한가지만 사용했을 때보다 더 이상의 성과를 올리는 현상을 시너지 효과라고 합니다. 시너지 효과는 상승 효과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2. 시너지 효과와 마케팅 전략

- 지금까지 살펴본 여러가지 마케팅 전략들은 단 하나만 적용해서는 크게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보 채널에 있어서도 유튜브,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한 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을 펼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 고객이나 소비자은 한가지 사항으로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 경우 보통 없기 때문에,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각종 매체 및 경로를 평소에 분석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한 준거집단의 특징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접근 경로를 파악하고 소비자의 의사결정을 유도하는 것이 궁극적인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