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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리스크 의식과 마케팅 전략

곰씨네 2017. 1. 17. 16:02

본 포스팅 시리즈에서는 마케팅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용어에 대한 설명 및 적용 사례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1. 매칭 리스크 의식

어떤 상품 및 서비스에서 광고처럼 실제로 구매했을 때 그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을 하는 심리를 일컬어 매칭 리스크 의식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식품 광고에서는 광고모델이 다이어트 식품을 먹고 1개월 만에 살이 빠졌다고 하는데 과연 1개월 만에 나에게도 그런 효과가 나타날까 하는 불안 심리와 같은 것 들입니다. 특히 이러한 심리는 직접 자신이 사용해보지 않고는 그 효과를 정확하게 알 수 없는 상품일 수록 불안 심리가 더욱 심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형, 각종 시술, 영어 학습 관련 상품이 매칭 리스크 의식이 크게 나타나는 상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2. 매칭 리스크 의식과 마케팅 전략

- 마케팅에 있어서 매칭 리스크 의식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써야 하는데, 1개월 무료 체험, 샘플 발송, 시식호, 환불보증 등이 바로 매칭 리스크 의식을 줄 일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기법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소비자의 불안 심리를 줄이는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