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쇼프리 커뮤니티 많이 바꼈네요 본문

세계뉴스

한인 쇼프리 커뮤니티 많이 바꼈네요

곰씨네 2017. 9. 6. 10:54

해외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아쉬운 부분 중 하나는 한국 TV를 시청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어떤 분은 인터넷으로 네이버나 지상파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면 되지 않냐고 반문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네이버나 한국에 있는 사이트들은 해외 IP를 차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해외에 나가게 되면 한인 쇼프리 커뮤니티라는 사이트에서 티비 보기 메뉴를 이용했었죠.



그런데 오랜만에 쇼프리한인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봤더니 티비 다시 보기 메뉴가 없어진 것 같네요. 예전에는 해외 출장 때마다 무조건 들어가서 보던 사이트였는데 뭔가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인지 아니면 스트리밍 서버 운영비가 많이 들어서인지 티비 보기 메뉴가 없어져버렸네요.



** 반응형 **


특히 이번에 재밌게 보던 드라마도 많고 예능도 보고 싶은게 많아서 한인 쇼프리 사이트를 많이 기대했는데 너무 아쉽네요. 다행히도 인터넷 서핑을 좀 해서 드라마와 예능의 경우에는 온디멘드 코리아를 보거나 스포츠의 경우에는 bwinTV 등을 통해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온디맨드코리아는 광고를 보는게 조금 짜증나긴 하지만 꽤 잘 만들어진 사이트라 드라마와 예능을 보는데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아무쪼록 해외에 나가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됐으면 합니다.


** 360 x 280 **